본문 바로가기

시사이슈

좀비 안전 가옥!

KWK Promes라는 미국 건축 디자이너가 지난 2011년에 좀비 안전 가옥이라는 건물 디자인을 보인 적이 있죠. 


미국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온 혹은 나올법한 소재를 현실로 옮기려는 노력을 종종 한다는 게 재밌어요.


최근에는 영화 스타워즈에 나오는 "죽음의 별"을 만들자고 백악관에 청원한 적이 있죠. 이 청원에 무려 3만 5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여했고, 오바마는 백악관한테 이 청원을 검토하도록 지시합니다.





그리고 백악관은 답변을 내놓았죠. 

1. 건설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85경달러), 그걸 또 계산 했네 했어

2. 타 행성을 파괴시키는 죽음의 별의 용도에 동의할 수 없으며

3. 영화 스타워즈에서처럼 전투기 한대로 파괴되는 허접한 인공 별에 혈세를 쓸 이유가 없다.


이렇게 답변을 했습니다. 참, 백악관도 유머러스하네요 ㅋ


아, 너무 삼천포로 빠졌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좀비가 나타나면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해 미국 내에선 진지한(?) 고민들이 있어왔죠. 


좀비 출연시의 생존 가이드도 나오고...덕중의 덕은 양덕

바로 그러한 유구한 맥락 속에서 탄생한 것이 바로 좀비 안전가옥!


자, 사진 보실까요? 사진출처 : http://all-that-is-interesting.com/post/4956385434/the-first-zombie-proof-house





잉? 그냥 모던한 주택 느낌인데요? 


하지만 이 집에는 플러스 알파가 숨어있죠!





어? 다리가 올라가네요?



헉, 이젠 문까지 셔터가 내려오고? 



히익 창문은 콘크리트로 덮히고 ㄷㄷㄷ 



으악 집 전체를 육중한 콘크리트 벽이 꽁꽁 막아버리네요. 



게다가 담벼락도 있고? 



좀비 하우스 완성! ㄷㄷㄷ


진짜 튼튼해보이네요.


식량만 충분하다면야, 좀비 창궐 시대에 안전한 보금자리가 되겠습니다! 


윌 스미스 주연의 나는 전설이다에서도 좀비 습격을 대비해 창문에 철판을 설치해 놓은 장면이 나오죠






영화적 상상력을 현실화시키고자 하는 즐거운 시도들.  미국사회가 가진 역동성의 한 단면이 아닐까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