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뉴스

주피터 어센딩은 어떤 버전으로 봐야할까?

드디어 워쇼스키 감독의 기대작 <주피터 어센딩>이 개봉합니다! 2월 5일!


이번 <주피터 어센딩>의 개봉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예정인데요.


바로 2D 뿐 아니라 아이맥스3D, 애트모스(ATMOS), 4DX로도 <주피터 어센딩>을 관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각 상영 버전의 차이를 알아볼까요?


아이맥스는 CGV에서만 서비스하는 포맷인데, 한마디로 매우 넓은 스크린의 2D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아이맥스3D는 넓은 스크린의 3D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3D와 아이맥스의 장점을 합쳐놓은 것이 아이맥스3D입니다! 

<주피터 어센딩>은 큰 화면으로 볼수록 실감날 것 같습니다.

우주선, 행성 등 표현되는 CG의 스케일이 크기때문인데요.

아이맥스 스케일이 딱 들어맞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그래픽을 시각적으로 만족스럽게 감상하려면 아이맥스의 와이드 스크린이 꼭 필요할 겁니다! 




애트모스는 돌비에서 지원하는 사운드 규격으로, 초고음질의 음향 체험을 할 수 있는 상영 버전입니다. 상대적으로 타 상영버전보다 상영 공간이 적은데요. <주피터 어센딩>의 웅장한 OST와 우주적 스케일을 음향적으로 느끼시기 원하는 분께 추천하는 버전입니다.  

 

4DX는 3D에 촉각적, 후각적 효과까지 가미한 버전입니다. 좌석이 움직이고, 진동이 발생하고, 바람이 불고 물이 뿌려집니다. 향기가 나기도 하죠. 시각과 청각을 넘어서는 입체적 체험을 선사하려는 의도인데요. 과연 <주피터 어센딩>의 활극과 활공을 어떤 감각으로 4DX가 표현해줄지 정말 궁금합니다. 





이 장면을 4DX는 어떻게 표현해줄까요? 정말 체험해보고 싶은 장면이네요! ㅎ 


*CGV 예매하기 : http://www.cgv.co.kr/ticket/

*롯데시네마 예매하기 : https://www.lottecinema.co.kr/lhs/lhfs/ticket/approval/ticketreservation.aspx

*메가박스 예매하기 : http://www.megabox.co.kr/?menuId=timetable-gu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