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가디언즈 오브 갤러기>, 원작 속 가모라를 알아보자


오늘은 내일(7월 31일) 개봉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히로인, 가모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엘 샐다나가 배역을 맡은 가모라. 원작 코믹스에선 어떤 프로필을 갖고 있을까요? 


코믹스 원작에서 가모라는 타노스의 양녀입니다. 가모라는 자신이 속한 외계종족 젠 후버리(Zen Whoberi)의 마지막 후손입니다. 젠 후버리는 바둔(Badoon) 종족에 의해 몰상당했죠. 


바둔 종족은 남자 바둔과 여자 바둔의 사이가 굉장히 안좋았습니다. 남성 바둔과 여성 바둔은 치열하게 전쟁을 벌였고 결국 남자쪽이 이깁니다. 그래서 남자 바둔은 여자 바둔을 수용소에 감금하죠. 남자 바둔들은 이어서 우주 정복을 시작합니다. 무차별적으로 학살을 자행하고, 그 비극의 와중에 가모라가 속한 젠 후버리 종족도 있었던 것이죠. 


바둔은 지구도 공격하는데, 다행히 지구인들은 여러 히어로들의 도움으로 이 공격을 막아냅니다. 바둔과의 싸움에서는 실버서퍼, 판타스틱포, 엑스맨 등이 활약했죠.


어쨌든 이렇게 바둔에 의해 자기 종족이 모두 죽은 가모라는, 아기때 타노스에게 발견되어 양녀이자 암살자로 길러집니다. 특히 타노스는 가모라가 매그너스(Magnus)를 죽이도록 훈련시킵니다. 가모라는 타노스의 꽤나 친절한 양육 속에서 자라나지만(크리스마스 때 선물도 줌), 그녀는 자신의 종족을 죽인 자들에게 복수하려는 마음이 타노스에 대한 충성심보다도 더 컸습니다. 





가모라는 격투기에 매우 능했고, 그래서 “우주에서 가장 치명적인 여자 (The deadliest woman in the whole galaxy)” 라는 별명을 얻습니다.


가모라가 타노스의 명령에 반항을 한 것은 십대 때의 일입니다. 타노스가 타르툰라(Tartoonla)로 여행을 갈 때 가모라를 데려갔는데, 거기서 가모라는 타노스의 명령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이 때까지만해도 적극적인 반항은 아니었고, 그냥 양아버지 말씀 안따르고 제멋대로 행동한 철부지 십대 소녀의 사춘기적 반항이었죠.


그런데 문제는, 그녀가 타노스의 말을 안듣고 돌아다니다 외계 불량배를 만난 것입니다. 아무리 싸움을 잘하는 가모라였지만, 10대 소녀였고, 불량배들의 숫자는 워낙 많았습니다. 그녀는 결국 불량배와의 싸움에서 졌고, 그 불량배들에게 강간을 당합니다. 


타노스는 다죽어가는 가모라를 발견하고, 자기 양녀를 이렇게 만든 불량배들을 싸그리 죽여버립니다. 가모라의 건강은 타노스가 회복시켜 주었는데요. 워낙 상처가 심했어서, 타노스는 가모라에게 인공두뇌학적(Cybernetical)인 치료를 가미합니다. 이러한 치료 덕분에 가모라는 초인적인 힘을 갖게 되죠. 


성년이 된 가모라는 Universal Church of Truth의 주요 인사들을 암살하라고 보내집니다.(오리지널 스토리라인에선 바둔이 아닌 Universal Church of Truth이 가모라의 종족을 몰살시키는 것으로 나옵니다.) 그녀는 Universal Church of Truth의 모든 멤버를 죽임으로써, 자신의 종족을 몰살시킨 것에 대한 복수를 철저히 해냅니다.





후에 매그너스를 죽이러도 가지만, 처음부터 성공하지는 못합니다. 매그너스는 히어로 아담 워록(Adam Warlock)의 다크 버전인데요. 타노스는 가모라에게 아담 워록을 보호하라는 명령을 듣습니다. 그런데 가모라는 타노스의 이 계획에 의구심을 품게 되죠. 그리고 그 찰나에 드랙스 디스트로이어(Drax Destroyer)에게 공격당합니다.


결국 매그너스는 패퇴하지만, 타노스는 자신이 매그너스보다 더 큰 우주적 위협이라는 것을 스스로 밝힙니다. 이에 가모라는 완전하게 타노스와 척을 지고, 어벤져스, 드랙스 디스트로이어와 함께 타노스에 맞섭니다. 가모라는 핍(Pip the Troll )과 함께 타노스가 우주 전체를 파괴하려는 계획을 막아보려 노력하지만, 이 둘은 타노스에게 치명상만 입은 채 실패합니다. 가모라는 거진 죽게 되었고, 핍은 타노스에 의해 마음이 완전히 망가집니다.


이 둘을 아담 워록이 발견하고는, 그들의 영혼을 소울 젬(Soul Gem)에 소환하여 보관합니다. 아담 워록이 죽은 후에는, 그의 영혼도 소울 젬으로 들어가 가모라와 핍의 영혼과 결합합니다.




소울 젬 안에서 소울 월드(Soul world)를 이루고 가모라, 워록, 핍은 한동안 평화롭게 삽니다. 하지만 타노스가 6개의 인피니티 젬(Infinity Gems)을 모두 손에 넣어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시키자, 아담 워록은 타노스를 어떻게든 막아야겠다는 절박감을 갖게 됩니다.


이에 워록은 가모라, 핍과 함께 소울 월드를 나와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옵니다. 그들의 영혼은 자동차 사고로 죽은 세 명의 인간에게 들어갑니다. 가모라는 육체를 다시 얻게 된 것이죠. 그리고 그 인간의 몸은 가모라의 영혼에 의해 원래의 가모라 몸으로 변형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가모라는 얼마 지나지 않아 타노스가 우주 생명체의 절반을 죽일 때 역시나 육체적 존재가 지워집니다. 가모라는 후에 네뷸라가 타노스의 인피니티 건틀렛을 찬탈할 때 다시 살아납니다. 


그 후 가모라는 로난의 에피소드에 등장합니다. 그녀는 아담 워록의 팀에서 떠나 그레이스(Graces)라는 여성 전사들의 팀에서 리더가 됩니다. 그녀는 암살자로서의 자기 명성을 되찾으려 불철주야 노력합니다. 그러던 와중 Annihilation Wave 이벤트가 터지고, 그녀는 히로인으로서 활약합니다. 그 때 가모라는 노바(nova)와 섹슈얼한 관계를 맺습니다. 





이 후에 가모라는 매그너스와 다시 충돌하지만, 싸무에서 져 우주감옥에 갇힙니다. 그러나 스타로드에 의해 감옥에서 구해지고, 캔서버스 전쟁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일원으로 참전합니다. 그녀는 후에 타노스와 싸우는 지구의 어벤져스를 도와주기도 합니다. 


내일 개봉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는 Annihilation war 이벤트를 상당부분 참고하여 스토리라인을 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가오갤 멤버와 함께 본격적으로 활약하는 것이 이 때이니까요.